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

안전제일 완전편리, 최신 일본 아파트(맨션) 구조



 안전제일 

 완전편리 

 최신 일본 아파트(맨션) 

 구조 살펴보기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일본 아파트(맨션)의 구조를 살펴봅시다! 


지난 포스팅



 쾌적한 주거공간 


지난 포스팅에서 한번 소개한 부분인데

방음과 단열을 위해 이중천장, 이중마루를 채용.


그리고 콘트리트에 둥근 공?을 넣는 공법으로 

천장이 말끔해졌다네요. 


배수관에는 방음시트를 둘러서 소음을 억제하고

샷시는 방음샷시를 사용!


건물의 옥상에는 바깥에서 열을 차단하는 소재로 처리했다는군요. 









새집증후군도 착실히 대책을 세웠군요.

아토피 등 피부질환이 늘어가는 요즘 기쁜 소식입니다.

건물 자재와 접착제에 프롬알데히드가 없거나 조금만 포함된 소재를 사용했다네요.

일본공업규격(JIS)와 일본농림규격(JAS)에서 정한 포름알데히드의 확산량의 구분표시에서 

가장 우수한 F**** 등급의 친환경 소재만 사용했답니다. 


또한 24시간 저풍환기시스템을 채용해서 

집 안 전체에 항상 신선한 공기가 공급된다네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 


1. 택배 박스 


집에 없어도 현관의 택배 박스에서 택배를 찾을 수 있네요. 

24시간으로 세탁물도 가능^^


2. 반환 박스 


배달음식식기 등을 반환할 수 있는 박스도! 


3. 무선랜 인터넷 


매월 8,000원으로 무선인터넷이용가능! ^^

무선랜 기기가 처음부터 벽에 박혀있다네요~




4. 전력 일괄 구입 제공 


한국은 전기료 때문에 난리죠?

일본은 올해부터 전력자유화가 시행되었고 

내년에는 가스자유화가 시행됩니다. 

전력자유화란, 하나의 회사가 독점적으로 제공했던 전기를

다양한 회사가 제공하면서 

다양한 기본요금, 요금제도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일본 전기료는 요즘 한국보다는 싼 것 같아요. 

기본요금과 키로와트당 요금은 비싸지만 누진제는 없으니까요 ^^;



5. 비상식량 


지진이나 천재지변에 대비에 비상식량과 

라디오, 건전지, 구급약을 비축해놓았습니다. 


6. 24시간 오픈 쓰레기 처리장 


이건 정말 기쁘네요. 

일본은 일반 가정집은 오전 8시 전에 내놔야 합니다. ㅎㄷㄷ

밤에 내놓거나 잘못 분류하면 이웃집이 화냅니다 ..


그 밖에 전기차 충전콘센트와 공용시설에도 LED를 설치했네요~ 




7. 에너지 절약 


식기세척기, LED조명, 센서식 수도,

절약형 샤워기, 절수형 화장실, 보온 욕조

고효율 가스 보일러까지. 

이런저런 기술의 발전과 고효율 제품을 사용해서

년간 약 60만원이 절약가능하다네요~


앞으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런 부분은 점점 발전하겠죠?^^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일본 아파트 구조를 살펴보았습니다.

안전을 중시하고 꼼꼼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것은 

역시 일본답네요 ^^ 


일본은 현재 상속세를 내기 꺼려하는 사람들과

돈을 빌려주고 싶어하는 은행의 욕구가 들어맞아

여기저기서 아파트(맨션)의 건설 붐이 일어나고 있다는군요.


그런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애를 쓰는 것 같습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는 인테리어, 설비도 알아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