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자전거여행

일본(자전거)여행, 싸게자기, 저렴한숙소 (정보얻기- 0엔맵 편)

그렇습니다. 노숙,캠핑,라이더하우스,유스호스텔 등등
싸다는 건 알겠습니다.

근데, 어디 있는지 알아야 가죠?


허지만 대체 어디 있는 거냐? 

그 정보가 잘 정리된 두 권의 가이드북과 웹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이드 북 : 투어링 메이플 , 0엔 맵
웹사이트 : 타비카제 , 하찌노쓰

 


 
꽁짜 정보를 모았다

-0엔 맵(0円マップ) -


이름은 '0엔 맵'이나 사실 돈 주고 사야하는 이 책. 홋카이도에서 다른 여행자들이 가지고 다니던 것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자세히는 못 봐서 검색으로 찾은 소개 글을 발로 번역해보겠습니다.


0円マップは、知ってる人にはおなじみの、ツーリングGO!GO!の別冊の旅の情報誌です。0円マップには、お金のかからない見所の紹介はもとより、観光スポットの情報やグルメ情報、温泉情報、夕陽情報などありとあらゆる旅の情報が詰まっています。地図としてはやや粗いので見にくいですが、地図内に、直接書き込まれている情報が最高です。
0엔 맵은 알 사람은 다 아는 ‘투어링GO!GO!’의 별책 ‘여행정보지’입니다. 0엔 맵에는 돈이 안 드는 ‘볼 만한 곳(명소)’의 소개는 물론, 관광 스폿의 정보․식당가정보․온천정보․석양정보 등 온갖 여행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지도로서는 조잡하지만, 지도 안에 직접 적혀있는 정보가 최고입니다.


0円マップの前半には、観光ガイドもグルメ情報もあり、下手なガイドブックを買うより安くて大充実です。バイクの人はもちろん、車や自転車の人や鉄道の人だって使えます。もちろん、旅に行かない人も眺めているだけで楽しいですよ。

さらに、地図としてツーリングマップルと一緒に持っていると、もう最強コンボです。

0엔 맵의 앞부분에는 관광가이드․식당가정보가 있어, 보잘 것 없는 가이드북을 사는 것보다 싸고 무척 알찹니다. 바이크(오토바이)여행자는 물론, 자동차․자전거․도보여행자 에게도 유용합니다. 물론, 여행을 떠나지 않는 사람도 보는 것만으로 즐겁답니다. 거기에, 지도로 투어링 메이플을 함께 가지고 있으면, 더욱 최강 콤보가 됩니다.


ただ、0円マップはある程度大きな書店でないと取り扱っていないことが多いし、発売の時期を逃すと購入することができません。ですが、アマゾンならいつでも購入することができますので、興味ある人は、下から購入することができますので、ぜひ購入してあなたの旅のお伴にしてください。

단지, 0엔 맵은 어느 정도 큰 서점이 아니면 얻기 힘든 경우가 많아, 발매시기를 잘 노리지 않으면 구입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인터넷쇼핑몰)이라면 언제라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흥미가 있는 분은, 아래 링크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니, 꼭 구입해서 당신의 여행과 함께 해주세요.

http://www.geocities.jp/kurasikikiraku/k-shoseki.html(0엔 맵의 소개링크/일본어)


0엔 맵에는 투어링메이플에는 없는 '무료/유료 여부' 가 나와있다는 면에서 무척 유용한 가이드북이라 하겠습니다.

YES24에서 검색해보니, 2009년 판 큐슈와 홋카이도만 나오네요. 16,500원.


(*이 밖에도 편의점에 있는 지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본 편의점에는 지도가 항상 있고, 그 지역의 지도는 좀 더 자세한 것이 있습니다. 들어가 맘껏 봐도 뭐라 하지 않습니다.)